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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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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근배 |
참여연구자 | 이대성 , 박부민 , 김형모 , 강영석 , 이보화 , 황오식 , 김영문 , 조명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1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7464 |
과제고유번호 | 1345196080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1-2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7464 |
Ⅳ. 연구개발결과
EAV-2의 24시간 지상 체계통합 시험 및 22시간 13분 비행시험을 수행함으로써 세가지 전력원을 사용한 패시브 하이브리드 전력시스템을 실증하였다. 액티브 전력분배를 위하여 제작된 PMS의 4시간 비행시험을 통해 비행 중 적정 SOC 레벨인 45%를 유지 가능함을 알 수 있었다. 고도 5km 도달 목표로 제작된 EAV-2H는 비정질 태양전지와 배터리를 사용하여 고도 2.6km까지 도달함으로써 고고도 장기체공용 무인기 설계 개발 기술 기반을 확보할 수 있었다. MDO 기법을 적용한 고효율 프로펠러 설계 기술
Ⅳ. Research Results
It is performed that the integrated ground tests during 24hrs and flight test during 22hr 13min, through this, it is verified feasibility of hybrid power system using three power sources. A Power Management System is developed for active power distribution and perfomed act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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