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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교통안전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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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심소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00123 |
과제고유번호 | 1615008262 |
사업명 | 교통물류연구 |
DB 구축일자 | 2018-03-03 |
키워드 | 초소형자동차.안전기준.개인형 이동수단.수동안전.능동안전.Micro-mobility.Safety standard or regulation.Personalmobility.Passive safety.Active safet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0123 |
○ 초소형자동차는 대부분 전기를 동력으로 매우 경량화 되어 개발된 자동차로 경제적 측면, 환경적 측면에서 상당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자동차 유형임
○ 그러나 해당 자동차는 국내 자동차관리법의 차종분류 기준 중 자동차에 해당하는 것인 혹은 이륜자동차에 해당하는 것인지 그 분류기준이 모호한 제원을 가지고 있으며,
○ 해당 자동차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안전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는 등
○ 자동차가 시장에 도입되기 위한 정책적․ 제도적 기반이 미비한 상황임
○ 따라서 본 연구에서 이러한 유형의 초소
□ Purpose & Content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stablish a safety standard for Micro-mobility ensure safety and performance of a certain level at the time of entering the market.
○ Derivation of improvement items of safety standards through research and analysis on the development stat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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