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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I 엔진용 인젝터 개발
Development of fuel injector for LPI syste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케피코
연구책임자 백승국
참여연구자 정기석 , 강경균 , 윤수현 , 신문성 , 김형진 , 이강훈 , 홍춘기 , 나은우 , 유철수 , 송진오 , 한정환 , 김현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10
주관부처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등록번호 TRKO201800000193
DB 구축일자 2018-04-14

초록

최종목표
○ LPI 엔진에 적합한 내구성 및 내식성이 향상된 인젝터 개발
- 누설 성능 : 현 수준 대비 30% 저감 (0.04 cm3/min)
- 작동내구 성능: 실차 환경을 반영하여 시험
- 실차 수준의 작동 압력 : 10~15 bar
- 실제 LPG를 사용하여 시험 진행 : LPG
- 현 수준의 작동 시간 유지 : 700 시간
- 엔진내구 성능 : 현 수준 시험조건에서 개선된 누설기준 만족
- 차량 시험 : 현 수준 시험조건에서 개선된 누설기준 만족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초록 ... 3
  • 목차 ... 5
  • 제1장 서론 ... 6
  • 1. 연구개발의 중요성(필요성) ... 6
  • 2. 연구개발의 국내·외 현황 ... 6
  • 가. 해외 기술개발 동향·시장 ... 6
  • 나. 국내 기술개발 동향·시장 ... 7
  • 3. 연구개발대상 기술의 차별성 ... 7
  • 가. 차별성 ... 7
  • 나. 주관기관의 관련기술 보유현황 ... 7
  • 제2장 연구개발의 목표 및 내용 ... 8
  • 1. 연구의 최종목표 ... 8
  • 가. LPI 엔진용 인젝터의 기능 ... 8
  • 나. LPI 인젝터와 MPI 인젝터의 비교 ... 9
  • 다. 연구개발 핵심목표 설정 ... 10
  • 2. 연도별 연구개발의 목표 및 평가방법 ... 12
  • 3. 연도별 추진체계 ... 13
  • 가. 연구개발의 추진전략 ... 13
  • 나. 연차별 추진체계 ... 13
  • 다. 연차별 연구수행 방법 ... 14
  • 라. 참여기업의 역할과 기능 ... 15
  • 제3장 연구개발 결과 및 활용계획 ... 16
  • 1. 연구개발 결과 및 토의 ... 16
  • 가. 주관연구기관 ... 16
  • (2) 참여연구기관(한국기계연구원) ... 70
  • 2. 연구개발 결과 요약 ... 108
  • (1) 주관기관 ... 108
  • (2) 위탁연구기관 ... 109
  • 3. 연도별 연구개발목표의 달성도 ... 110
  • (1) 최종목표 ... 110
  • (2) 연구목표 달성도 ... 110
  • (3) 연차평가의견 반영 결과 ... 111
  • 4. 연도별 연구성과 ... 111
  • 5. 관련분야의 기술발전 기여도 ... 111
  • ① 기술적 측면 ... 111
  • ② 환경적 측면 ... 111
  • ③ 경제적·산업적 측면 ... 111
  • ④ 일자리 창출 측면 ... 111
  • 6.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계획 ... 112
  • 끝페이지 ... 113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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