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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SK이노베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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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용우 |
참여연구자 | 정홍석 , 김성환 , 김영솔 , 이창규 , 이우진 , 고기호 , 이승화 , 조연근 , 채송운 , 한대곤 , 정훈 , 이시준 , 이종천 , 심호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5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00248 |
DB 구축일자 | 2018-04-14 |
연구개발 결과
최종목표
사업단에서 개발한 칸세라(주)의 SiC 필터와 SK 이노베이션의 DPF 재생기술을 적용하여 저속주행 경유차량용 복합재생 매연여과 장치의 상화기술을 개발한다. PM 저감율 80% 이상, 연료소비량 증가 5%이하 그리고 NO2 농도 증가 30% 이하의 성능을 갖는 장치를 개발하며 배기온도 200C 이상 20%의 도로운행조건의 실차시험을 통해 적용성을 확인한다.
개발내용 및 결과
본 연구에서는 모든 운행차에 적용가능한 버너승온식 복합재생장치를 개발하였다.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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