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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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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길동 |
참여연구자 | 한석윤 , 박현준 , 김용규 , 홍재성 , 이기열 , 박성혁 , 이장무 , 정의진 , 이한민 , 원종운 , 오세찬 , 정락교 , 이석 , 허현무 , 조용현 , 이병송 , 박찬배 , 박기준 , 안태기 , 신정렬 , 김연수 , 김인홍 , 이경석 , 임봉채 , 고홍달 , 이영욱 , 김성재 , 이정식 , 이준희 , 강진기 , 정수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0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
등록번호 | TRKO201800000394 |
DB 구축일자 | 2018-11-03 |
제 1 장 서 론
제 1절 연구개발의 목적
1. 연구개발의 최종 목표
국가경쟁력 및 운영효율의 획기적인 향상을 위한 차세대첨단도시철도시스템 기술개발
○ 신뢰성, 안전성, 운영효율성, 친환경성 및 첨단성 등을 겸비한 차세대전동차시스템 및 핵심기술 개발
○ 차세대 도시철도차량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수준의 도시철도기술 확보 및 선도
○ 철도제작사의 기술경쟁력 확보로 수출을 통한 국가경제에 이바지
○ 안전 및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된 차량을 개발함으로써 도시철도시스템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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