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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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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창식 |
참여연구자 | 김용모 , 박성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00435 |
DB 구축일자 | 2018-11-03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0435 |
최종목표
본 연구의 최종 목표는 함산소 연료인 바이오 디젤과 DME 연료의 디젤 엔진 연소 및 연소 시스템 적용 기술을 개발하여 기존 디젤 엔진의 유해 배출 가스인 NOx 및 P.M. 배출 농도를 70% 이상 저감하는 함산소 연료의 청정 연소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개발내용 및 결과
본 연구에서는 총 4단계의 연구기간을 거쳐 수행하였고 각 단계별 연구 수행 내용은 다음과 같다.
□ 1단계
1단계에서는 기존의 경유 및 함산소 연료의 기초 분사 데이터를 취득하기 위하여 분사율 측정 장치 개발 및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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