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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아컨소시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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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상일 |
참여연구자 | 고택열 , 정윤식 , 엄기태 , 김창진 , 김상태 , 김기락 , 김상범 , 김흥천 , 안재형 , 고덕천 , 이환수 , 박성규 , 안진 , 우창수 , 한찬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Ministry of Land,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 |
등록번호 | TRKO201800000611 |
DB 구축일자 | 2018-11-10 |
제1장 서 론
1. 과업 개요
가. 과업의 목적
최근 항공기 대수의 증가추세 가속화, 지진, 해일, 태풍 등 기상이변 발생빈도 급증, 국제정세의 불안정에 따른 테러 발생, 그리고 이러한 상황들이 복합되어 야기하는 공항폐쇄 등 항공분야 위기상황 발생 빈도의 급증이 세계적인 주요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각종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도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해 기존 관제시스템과 유기적인 연계관계 하에 별도의 위기대응 전문 항공교통흐름 통제 및 관리체계(ATFM 시스템)를 구축, 운용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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