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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전발전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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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정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행정안전부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
등록번호 | TRKO201800001008 |
DB 구축일자 | 2019-04-27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소방의 업무가 다양해지고 역할이 다양해지면서 출동 횟수가 많아지고 있음에도 이를 뒷받침해줄 출동여건은 개선되지 않고 있음
∎ 화재발생 후 5분이상 경과시 연소 확산속도 및 피해면적 급격히 증가
∎ 심정지 환자의 경우 4분이상 경과시 뇌손상 시작
• 소방차 출동을 지연 시키는 원인 분석을 통하여 개선방안 제시 필요
∎ 지능형 교통체계를 연계하여 신속한 소방차 출동을 가능하게 하는 관리시스템 구축
∎ 소방(구조 · 구급)차 출동과 ITS 연계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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