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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Korea association of social work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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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보건복지부 [Ministry of Health & Welfare(MW)(MW) |
연구관리전문기관 | 보건복지부 Ministry of Health & Welfare |
등록번호 | TRKO201800001860 |
DB 구축일자 | 2019-05-04 |
I. 서론
1. 연구목적
□ 사회복지사의 교육제도는 2000년대 들어 기존의 2년제 대학과 4년제 대학이라는 이원화를 넘어, 평생교육 및 온라인교육 등으로 다원화됨
- 이 같은 교육의 다양화 및 확대는 사회복지(서비스) 분야에서 종사하는 인력에 대한 공급체계의 확대와 함께 인적자원이 풍부해짐
- 반면, 인적자원의 질 저하와 사회복지 전문직이 되기 위한 이상적인 조건으로 이론과 실천의 통합적인 교육이 강조되어 왔던 부분에서 여러 문제점들이 발생
□ 사회복지사는 전문가로서 필요한 사회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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