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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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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용래 |
참여연구자 | 최영 , 박철웅 , 이의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2174 |
과제고유번호 | 1711057333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3-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174 |
Ⅳ. 연구개발결과
□ 최종 연구목표 대비 진척도
최종목표
o 수소 연료 적용 엔진의 초기 연소특성 확인
최종실적
o 고속/고부하 영역을 포함한 엔진 주요 운전 조건에서의 연소 한계 영역 파악 및 최적화 매핑
o Back-fire 또는 Pre-ignition 등의 비정상 연소현상에 대한 원인 분석 및 최대 토크 구현 전략 수립
o 가솔린 연료기반 엔진성능과 비교한 수소 연료 기반 엔진의 성능 분석
진척률
100%
최종목표
o 고고도 무인기용 수소 엔진 구
The needs for an Unmanned Aerial Vehicle(UAV) is continuously increasing in the field of communication, parcel delivery and reconnaissance. Many different approaches have been made to develop reliable and economic UAVs. Hydrogen features highest energy density per mass and is expected to be desirab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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