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임병준 |
참여연구자 | 강영석 , 전상욱 , 이양지 , 이동호 , 이경재 , 박태춘 , 양수석 , 차봉준 , 이대성 , 김근베 , 오중환 , 전용민 , 이원중 , 김형모 , 박부민 , 김영일 , 허재성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800002175 |
과제고유번호 | 1711057333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3-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175 |
IV. 연구개발 결과
아래와 같이 본 연구를 통하여 2017년도 연구개발 목표를 완수하였다.
항우연에서 기수행된 다단터보차저 시스템 개발 결과에 대하여 국외 관련업체를 통한 기술자문을 수행하였으며 그 결과들을 반영하였다. 1 waste gate 시스템 해석에 대하여 상세 해석방법을 정리하였다. 향후 수행 예정인 다단 터보차저 시스템에 대한 고고도 환경 모사 성능 시험을 위하여 터보차저 시스템에 대한 고고도 운용성을 평가하였다. 이를 위하여 고고도 환경 모사시험 사이클을 정의하고 이에 따른 사이클 해석을 수행하였다.
IV. Results of the research
The research and development goal of 2017 was accomplished through this study as follows.
Technical consultation was carried out by an oversea specialist company about the result of the multi-stage turbocharger system design which carried out at KARI. The resul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