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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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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철완 |
참여연구자 | 이융교 , 장병희 , 정진덕 , 조태환 , 박영민 , 황승재 , 이승훈 , 최재훈 , 김양원 , 박철완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2262 |
과제고유번호 | 1711057326 |
사업명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3-10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262 |
Ⅳ. 연구개발결과
체계팀에서 제공한 비행체 형상자료에 따라 quad-tilt 형상에 대한 전기체 저항력 형상 설계 및 전산해석을 수행하여 quad-tilt 수직이착륙 무인기 형상에 대한 전기체 및 파트 별 공력 DB를 작성하였다. 설계 제작된 기체를 위한 풍동시험 준비를 수행하였고 unpowered 모델에 대한 풍동시험을 하였다. 또한, 수직이착륙 무인항공기 공력성능 향상 방안으로 교차회전의 가능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출처 : 요약문 3p)
Ⅳ. Research Results
Modifying the design of the quad-tilt VTOL UAV and performing the CFD analysis to make an aerodynamic DB are carried out according to the shape design provided by the system development team. Wind-tunnel tests of the designed quad-tilt VTOL UAV are prepared and performed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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