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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양제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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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보근 |
참여연구자 | 최재녕 , 권태수 , 최재원 , 차지웅 , 이창호 , 박경호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6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해양수산부 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 |
등록번호 | TRKO201800002317 |
과제고유번호 | 1525003636 |
사업명 | 해양안전및해양교통시설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8-03-24 |
키워드 | 예인.로프.해상용.야간.합성수지.towing.rope.offshore.night.synthetic resi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317 |
현재 국내외에서 예인용 축광, 발광 로프는 개발이 되지 않은 시점이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예인용 로프는 야간, 악천후 상황에서 식별이 불가능하여 어선이 예인선의 예인줄을 발견하지 못하여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현재 개발된 형광로프의 경우는 강력이 약해 예인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타 선박에 예인줄과 충돌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 아래 같은 연구를 진행하였고, 최종적으로 야간, 악천후에도 식별이 가능한 예인용 로프를 개발하였다.
- 야간, 악천후 상황에서
Ⅳ. Development result
- The number of PP using a variety of phosphorescent pigment resin polymer compounder development
- Brightness performance (50 ↑) achieved
- Mono melt spinning technique developed by four axes and a pigment dispersion technology
- Screw extrusion distributed i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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