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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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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재현 |
참여연구자 | 조준행 , 김준혁 , 김상현 , 조현수 , 정수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02471 |
DB 구축일자 | 2018-03-24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2471 |
제1장 서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가. 연구 배경
○ 국제민간항공기구(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 ICAO)는 항공환경보호위원회(Committee on Aviation Environmental Protection, CAEP)를 통하여 현재 NOx를 비롯한 대기오염물질을 항공기 엔진 인증(Certification)을 통하여 규제하고 있으며, 2016년 도입을 목표로 2010년부터 항공기 이산화탄소 인증기준(Aircraft CO2 Certifi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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