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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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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명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3175 |
과제고유번호 | 1711043153 |
사업명 | 개인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4-28 |
키워드 | 경량 부품.초고강도강.멀티스케일.결정소성.Meso-스케일.상변태.쌍정.최적설계.재료설계.Lightweight parts.AHSS.Multi-scale.Crystal plasticity.Meso-scale.Phase Transformation.Twinning.Process optimization.Material desig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3175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1. 실용적 (practical) 멀티스케일법 기반 공정 최적화 시스템 개발
2. 경량 고강도 금속재료를 이용한 부품화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파괴 (fracture) 및 형상동결성 저하를 최적화 하는 최적 모델 개발
3. 가상재료실험 (Virtual Material Experiment)법을 통한 최적 재료설계법 개발
4. 미세구조 기반 연속체 유한요소해석법 및 3차원 미세조직 RVE법을 이용한 재료설계 연계 공정최적화에 대한 연구
본 연구에서 개발될 주요 연구내용은 3개의
Purpose&contents
1. Develop practical multi-scale simulation approach for the process optimization used for real industry
2. Develop process optimization for reducing fracture and elastic shape recovery during forming of lightweight automotive parts
3. Create a realistic virtual mater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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