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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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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태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9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3532 |
과제고유번호 | 1345250370 |
사업명 |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 |
DB 구축일자 | 2018-04-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3532 |
산업발전 및 내연기관의 개발에 따라 증가한 화석연료의 사용과 인구증가를 떠받치기 위한 농업생산력 향상과 연대된 비료사용의 증가로 인해, 대기 중으로 유출되는 질소오염물질의 양은 급격히 증가하였다. 환경규제를 통해 최근 그 정도가 감소하고 있는 유럽과 미국 등과는 달리 동아시아는 최근 수십년간 급격한 증가의 경향을 보였다.
이렇게 배출된 질소오염물질의 일부는 해양으로 유입되고, 해양생산력을 제한하는 질소가 새롭게 해양으로 공급됨에 따라서 해양환경이 영향을 받게 되었다. 질소뿐만 아니라 철 역시 해양생산력을 결정하는 미량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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