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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세종대학교 Sejone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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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근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6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800004245 |
과제고유번호 | 1711039747 |
사업명 | 개인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4-28 |
키워드 | 날개 끝 보오텍스 캐비테이션.선박 프로펠러.다중인자역산기법.압축 센싱.Tip vortex cavitation.Marine propeller.Multi-parameter inversion method.Compressive sens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4245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는 프로펠러 날개 끝 보오텍스 캐비테이션에서 발생하는 광대역 소음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날개 끝 보오텍스 캐비테이션의 이동위치를 추적하고, 각각의 공동의 상태 변화에 따른 영향을 식별하며 이로부터 캐비테이션 주위의 유동장 정보를 얻어내는 것임.
연구결과
본 연구 결과는 크게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음. 첫째 날개 끝 보오텍스 캐비테이션을 Chirp signal과 Pop signal로 분류하고, 각각의 발생 형태에 따른 캐비테이션 이동위치를 추정하였음. 둘째로 시간에 따른 캐
Purpose& content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track the noise source arising from the propeller tip vortex cavitation using the acoustic data analysis for broadband noise, and obtain the information of the cavitation flow by the recognition of each cavitation and its evolution.
Res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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