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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밭대학교 Hanbat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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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필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4776 |
과제고유번호 | 1345247925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0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4776 |
■ 본 연구에서는 모터 고정자 권선의 회로 결선 변경을 통해 계통 연계시 컨버터용 인덕터로 사용 가능, 즉 충전시스템은 AC-DC 전력변환시스템이며 입력 역률 개선을 위한 PFC 회로는 입력단에 인덕터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인덕터 사용 없이 모터권선을 인덕터로 활용하는 방법을 적용하여 회로를 설계함.
■ 모터 권선으로 충전시스템용 자성체를 대용함으로써 소형·경량화를 추구하는 부분은 스위칭 주파수를 증가시켜 인덕터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일반적인 소형·경량화 연구와의 차별성을 확보하였으며, 자성체 수의 감소, 전기적·구조적 신뢰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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