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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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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진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5436 |
과제고유번호 | 1345247293 |
사업명 |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0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5436 |
철근콘크리트구조물을 설계함에 있어 현재까지 다양한 설계법들이 제시되었다. 한계상태설계법 (Limit State Design Method : LSD) 또는 하중저항계수설계법 (Load Resistance Factor Design Method : LRFD)에 대한 관심은 유럽 및 미국 등지에서 일찍이 시작되었고, 각 국가들은 실정에 맞는 한계상태설계법 및 하중저항계수설계법을 제정하여 적용하고 있다. 국제표준화기구는 1995년에 한계상태설계법을 건설설계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채택하였고, 현재까지도 이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도로교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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