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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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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용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5609 |
과제고유번호 | 1711038563 |
사업명 | 개인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05 |
키워드 | 컨조인트분석.해상도V 불완전 블록화 일부 요인 배치법.핵심적 소수 요인 효과 선별.적절한 모형 찾기.실험계획법.반응표면 분석법.컨셉최적화.Conjoint analysis.ResolutionV BIB Fractional Factorial Design.Screening vital few effects.Finding proper models.Design of experiments.Response Surface Methods.Concepts optimiz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5609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마케팅의 컨조인트 실무 담당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의 하나는 가능하면, 속성들 간의 시너지 효과 혹은 적대적(상충적)인 효과의 존재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다. 즉, 속성들의 모든 주효과와 이인자 교호작용효과의 크기 추정에 관심이 많다. 이 연구과제에서 우리들의 관심사는 속성들 간의 교호작용효과의 추정을 가능하게 하는 설문지 문항의 설계, 즉 시너지 효과 혹은 적대적(상충적)인 효과가 존재하는 속성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이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컨셉 최적화를 수행하기 위한 설문지 문항의 설계를 구현시키는 방법을
Purpose&contents
The conjoint analyst in marketing are anxious to know whether there exist synergy or antagonistic effects between two attributes. That is to say, they are interested in estimating the main effects as well as the two factor interaction effects. In this research proposal, we do 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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