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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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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남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8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6980 |
과제고유번호 | 1711025310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19 |
키워드 | 고속철도교량.다단계 단변분 탐색법.안전율 산정.내하력 평가.수치해석모델 개선 기법.변위계측기법.high-speed railway bridge.multi-step univariate search method.safety factor estimation.load-carrying capacity assessment.numerical model updating method.displacement measuring techniqu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6980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고속철도교량의 내하력 평가를 이용한 안전성 평가방법은 보다 경제적이면서, 실질적이고, 근거가 명확한 안전성 평가 방법이 요구됨. 각가속도계를 이용한 보다 정확한 처짐 계측방법을 제시하고자 함. 또한 '다단계 단변분 탐색법 (Multi-step Univariate Search Method) 개발‘을 위하여 프로그램을 이용한 수치해석 모델 개선방법에 대한 연구를 일부 수행함.
연구결과
1) 변위계측 시스템 개발
-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변위추정 기술 및 시스템은 기존의 변위 계측 방법들
Purpose & contents
In this study a new assessment method which is using multi-step univariate search method is suggested to estimate the load-carrying capacity of existing high-speed railway bridge. For this purpose, a new measuring method by using gyroscope sensor and the MUSM will be sugges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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