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송한호 |
참여연구자 | 김선엽 , 최원재 , 오세철 , 김용태 , 김재현 |
보고서유형 | 3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800008007 |
과제고유번호 | 1711017137 |
사업명 | 국가간협력기반조성(비ODA) |
DB 구축일자 | 2018-05-19 |
키워드 | 연료전지.내연기관.하이브리드.분산발전형.고효율.저공해성.Fuelcell.IC engine.Hybrid.Distributed power generation.high-efficiency.Low-pollu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8007 |
(시뮬레이션)
- 연료전지의 topping cycle과 bottoming cycle로서 내연기관 엔진을 추가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정상상태 모델을 구축하고 새로운 아키텍쳐에 대한 분석을 수행함.
-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효율 및 엑서지 분석을 통해 기존 SMR 등의 외부개질기와 촉매연소기를 사용하는 기존 연료전지 시스템보다 효율적으로 훨씬 우수한 시스템이라는 것을 보임.
-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비정상상태 모델 구축을 통해 시스템의 동특성 분석을 수행함.
(실험)
-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to
Ⅳ. Research results
In the first year, the literature survey on previous fuel cell hybrid system was conducted. Fuel cell- gas turbine hybrid system, fuel cell-organic rakine cycle system and fuel cell-Stirling engine system was found during the literature survey. Based on this literature su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