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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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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성희 |
참여연구자 | 김연준 , 이석원 , 강창구 , Leonard Yoon , 오지혜 , 진태일 , 윤국진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5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800008252 |
과제고유번호 | 1711015294 |
사업명 | 글로벌프론티어사업 |
DB 구축일자 | 2018-05-26 |
키워드 | 휴먼 아바타.아바타-환경 상호작용.아바타-인간 상호작용.공존 현실 공간.텔레프레즌스.Human avatar.avatar-environment interaction.avatar-humn interaction.coexistence reality.telepresenc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8252 |
공존 현실 공간 속의 사용자 및 환경과 접촉 상호작용하는 휴먼 아바타의 동작 생성 기술 개발을 목표로, 아래의 세부 연구 목표 별 성과를 냈음
• 사용자와의 접촉에 적응적인 휴먼 아바타 동작 생성 연구 ⇒ 균형 유지 성공률 70%이상, 소셜 인터랙션 포함 9가지 이상 포즈 생성 가능
• 환경에 적응적인 휴먼 아바타의 전신 동작 생성 ⇒ 형상 상이율 0.2이상의 가구에 대한 아바타 모션 리타게팅 기술 확보
• 휴먼 아바타 인터랙션을 위한 환경 객체의 연속적 분리 및 추적 ⇒ 성공률 0.6이상의 검출기 및 추적기 개발<
Ⅳ. Results
1. Human-Avatar Interaction
• Success rate of balancing by stepping: 50% and up
• 9 actions can be generated by avatars: sitting (legs extended, legs flexed, on the knee, on chair), lying (legs extended, legs flexed), standing, hand shaking, high-five.
• Speed of 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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