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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충남대학교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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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고영성 |
참여연구자 | 김태완 , 유이상 , 김완찬 , 이장환 , 김민석 , 임지녕 , 이정권 , 김태균 , 정인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800009264 |
DB 구축일자 | 2018-05-26 |
키워드 | 발사체.발사대.이륙 시 츰향 하중.경험적.회절.발사.난류.축소 모델.상사성.Launch vehicle.Launch pad.Lift-off acoustic load.Empirical.Diffraction.Reflection.Turbulence.Scale model.Similarit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9264 |
본 연구를 통하여 발사체 이륙 시 발생하는 음향하중의 예측 정확도를 향상하기 위하여 축소 모델 시험 장치 구축을 하고 발사체 및 발사 시설의 축소 모델 시험 수행을 통하여 한국형 발사체에 적합한 음향하중 예측 정확도를 향상시키고자 하며, 상세 연구내용은 아래와 같다.
○ 발사체 이륙 음향 하중 예측 정확도 향상
- 가상의 소음원 위치 선정 ; 유사 연구 및 전산 유동 해석 결과 활용
- 발사체 표면에서의 회절에 의한 음향하중 변경량 예측 경험적 방법에 추가 반영
- 난류 소음 특성 고려 음향 효율 지수
Ⅳ. Research Results
❍ The study on the improving prediction accuracy of lift-off acoustic loads of a launch vehicle
- The study on improvement of the selecting method of the location of the noise source
- Prediction of the changing quantity of acoustic loads caused the diffraction on the 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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