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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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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덕주 |
참여연구자 | 안명환 , 강우람 , 박민준 , 이학진 , 서동호 , 조영민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800003946 |
과제고유번호 | 1711040840 |
사업명 | 우주핵심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8-04-28 |
키워드 | 발사체/음향하중/제트소음/고차.고해상도 기법/제트실험.Launch vehicle/acoustic loading/jet noise/high-order and high-resolution scheme/jet experimen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3946 |
① 3차원 제트소음해석 기법의 개발
- 기존에 개발된 고차/고해상도 수치기법은 그 해상도가 높으나 높은 마하수에서 해석이 불안정하며 정확도 감소
- 이를 해결하고자 충격파와 소음을 동시에 고정확도로 해석하는 OCMP 스킴을 개발, 나아가 limiter 개선을 통해 소음을 더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게 되었고 성공적으로 3차원 제트해석에 적용하여 타 수치기법보다 우수함을 확인
- 원거리 전파를 위해 CAA의 직접적 해석보다 Ffowcs-Williams and Hawkings 식과 난류소음을 포함할 수 있는 투과면(per
During lift-off of a space launch vehicle, there is an acoustic pressure fluctuations generated by jet engine exhaust gases. The jet engine exhaust gases produce very high noise level sound, which is called jet noise. This jet noise not only impinge the structure vibration but also cause damage su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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