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길동 |
참여연구자 | 이우동 , 류준형 , 김재원 , 정신명 , 조인호 , 이재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9870 |
과제고유번호 | 1711061885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26 |
키워드 | 추진시스템.고효율/경량화.전력인버터.파워 스택.Propulsion System.1C2M.High efficiency/Lightweight.Power Inverter.Power Stack.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9870 |
본 보고서는 “광주 1호선 전동차 추진시스템 부품개량실증 연구” 과제의 최종보고서로 기존 광주도시철도공사 1호선 차량 1C4M 방식의 추진제어장치 BOX내에 1C2M 추진제어장치 2식을 탑재하기 위한 스택 설계, 시작품 제작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음.
○ 광주도시철도공사 1호선 차량의 추진제어장치 분석
○ IGBT 용량 계산, 소자 선택 및 스택 설계
○ 시뮬레이션을 통한 스택 열해석 분석
○ 소자 탑재를 위한 기구 인터페이스 검토 및 설계
○ 시작품 광주 1호선 현차 탑재를 위한 중량분포, 차량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