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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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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대상 |
참여연구자 | 한석윤 , 유민택 , 김웅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9875 |
과제고유번호 | 1711061887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26 |
키워드 | 교대.접속부.철도보강노반.침하.저비용.Abutment.Transition zone.RAR.Settlement.Low cos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9875 |
저비용 침하저감 철도 교대 접속부 구조개발 연구는 현재 적용되고 있는 교대 접속부 구조에서의 침하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점에 주목하였다. 비용 증가를 동반한 수차례에 걸친 교대 접속부 구조 변경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교대 접속부의 침하를 저감시키는 방안을 찾고자 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부등침하 저감을 위하여 동 연구에서는 토공을 선시공하고 구조물을 후시공하여 잔류침하 억제 측면에서 유리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철도보강노반(RSR_Reinforced Subgrade for Railways)을 교대 접속부
Ⅱ. Research Significance and Objectives
There are many problems, especially in the viewpoints of settlement and horizontal displacement, in existing abutment embankment transition zone. So lots of ways were tried to solve them. This research suggests two types of abutment embankmenttransition s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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