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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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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건복 |
참여연구자 | 이경표 , 이수길 , 김명룡 , 창상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09900 |
과제고유번호 | 1711061896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8-05-26 |
키워드 | 전차선.비접촉식 커플러.고주파 전원.고압부.조가선.Contact line.contactless coupler.high frequency power supply.high power unit.messenger lin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09900 |
◦ 고압부의 고주파 전원 공급을 위한 원천기술 개발
- 200 W 급 전력변환장치 개발
- 전차선 구조와 전력 커플러의 RF 특성 및 최적화 방안 도출
- 전력 커플러의 임피던스 매칭 방법 도출
- 30 W급 16 MHz 비접촉식 전력 커플러 개발
- 2.5 m 거리에서 전송효율 53% 달성
- 10 m 거리에서 LED 점등 시연
- 30 cm 거리에서 70%의 효율을 갖는 소형화된 무선전력전송 시스템 구현
- 자기 공진 무선전력전송 기술의 최적화 방법
( 출처 : 보고서 요약
Ⅳ. Results
Development of source technology for high frequency power supply of high voltage unit
◦ 200-W, 16-MHz high frequency power conversion device has been developed to achieve conversion efficiency over 80%. The RF characteristics of the catenary structure and the power coupler were a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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