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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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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1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14170 |
과제고유번호 | 1615008936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8-06-02 |
키워드 | 고속열차.효율 향상.공력성능.주행안정성.추진성능.High-Speed Train.Performance Improvement.Efficiency Improvement.Aerodynamic Performance.Running Stability Performance. |
○ 철도교통의 수송분담률 향상으로 글로벌 철도시장의 급속한 팽창이 진행됨에 따라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 있는 기술력 확보가 필요함
○ 2015년 250조로 예상되는 거대 철도시장을 석권하기 위해 선진각국은 치열한 기술 개발 및 속도 경쟁 중에 있으며, 기술보유국간 최고속도의 향상을 통한 기술력 과시와 더불어 운영효율성 향상을 위한 기술개발 노력 또한 경주되고 있음
○ 실제적 고속철도의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운영속도의 향상이 필요하며, 국내 고속열차(KTX) 개통 10년 이상 경과를 고려하여 향후 성능 업그
Purpose
○ Development of core technology and test & evaluation technology for performance & efficiency improvement of concentrated traction type high-speed train
- Technology development for aerodynamic performance improvement of high-speed train
- Technology development for running stabi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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