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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간장 600-1000m급 일부타정식 사장교의 시공기술 개발과 경제성 평가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원정훈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0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과제관리전문기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1800014173
과제고유번호 1615008140
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DB 구축일자 2018-06-02
키워드 일부타정식.자정식.사장교.키세그먼트.partially earth-anchored cable system.self-anchored cable system.cable-stayed bridge.FEM.key segment.

초록

· 일부타정식 사장교를 중앙경간 600-1000m에서 기존 사장교와 현수교 형식에 비해 경제성을 갖는 교량형식으로 개발하기 위해 연구를 수행함.

· 중앙경간 810m의 3경간 사장교를 개념 설계하여 타정케이블 개수에 따른 주요 부재의 구조 응답을 분석한 결과, 대상 교량에 대해 6쌍의 타정 케이블을 갖는 시스템이 최적으로 분석됨.

· 일부타정식 케이블 시스템은 공용 중과 시공 중 동하중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해주는 방법으로 분석됨.

· 일부타정식 사장교의 시공방법으로 FCM과 온도활용 키세그먼트

Abstract

The structural effect of a partially earth-anchored cable-stayed bridge (PEACSB) developed by Gimsing was already verified. However, it is noted that there is little study on the detailed construction method for the PEACSB incorporated with economic feasibility. Even though the development of the pa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약문 ... 4
  • SUMMARY ... 11
  • CONTENTS ... 13
  • 목차 ... 14
  • 제1장 연구개발과제 개요 ... 15
  • 1.1 연구개발 필요성 및 목적 ... 15
  • 1.2 연구개발의 정의, 범위, 특징 ... 22
  • 1.3 관련분야의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24
  • 1.4 연구개발 결과의 우수성 및 차별성 ... 25
  • 제2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27
  • 2.1 연구개발 결과 요약 ... 27
  • 2.2 연구개발 주요 내용 ... 35
  • 제3장 최종 연구성과 및 적용실적 ... 96
  • 제4장 연구목표 달성 및 효과 ... 98
  • 4.1 질적 성과 목표 달성도 ... 98
  • 4.2 양적 성과 목표 달성도 ... 99
  • 4.3 기대효과 ... 99
  • 제5장 연구성과의 활용 및 추가연구 필요성 ... 100
  • 참고문헌 ... 100
  • 끝페이지 ... 102

표/그림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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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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