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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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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원정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0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14173 |
과제고유번호 | 1615008140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8-06-02 |
키워드 | 일부타정식.자정식.사장교.키세그먼트.partially earth-anchored cable system.self-anchored cable system.cable-stayed bridge.FEM.key segment. |
· 일부타정식 사장교를 중앙경간 600-1000m에서 기존 사장교와 현수교 형식에 비해 경제성을 갖는 교량형식으로 개발하기 위해 연구를 수행함.
· 중앙경간 810m의 3경간 사장교를 개념 설계하여 타정케이블 개수에 따른 주요 부재의 구조 응답을 분석한 결과, 대상 교량에 대해 6쌍의 타정 케이블을 갖는 시스템이 최적으로 분석됨.
· 일부타정식 케이블 시스템은 공용 중과 시공 중 동하중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해주는 방법으로 분석됨.
· 일부타정식 사장교의 시공방법으로 FCM과 온도활용 키세그먼트
The structural effect of a partially earth-anchored cable-stayed bridge (PEACSB) developed by Gimsing was already verified. However, it is noted that there is little study on the detailed construction method for the PEACSB incorporated with economic feasibility. Even though the development of the 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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