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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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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콘텐츠 재생속도 90fps 실현을 위한 속도개선방법 기술개발
The research and development to achieve the optimal frame rate 90fps for VR content projec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로커스
연구책임자 권영진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8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1800014252
과제고유번호 1375026432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
DB 구축일자 2018-06-02
키워드 교육용.양감법.반사면 효과.그림자 생성.캐릭터 리깅.VR educational content.VR simulating bumps and wrinkles.VR reflection.VR dynamic casting shadow.VR character rigging.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14252

초록

실감형 VR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데에 속도를 저하시키는 모델링-매핑, 쉐이딩-리플렉션, 라이팅-그림자, 리깅 기술을 연구하고 오큘러스, 스팀, 소니 등 가상기기 콘텐츠 플랫폼에서 정한 최소 실시간 재생속도 90fps(frame refresh rate)의 기준에 맞추어 적용할 수 있는 대체기술을 개발

○ 매핑 이용 고해상도 모델 양감법: 모델 및 사물의 디테일 표현
○ 실시간 렌더 반사면(Reflection) 효과: 캐릭터 및 사물의 사실감 있는 재질 표현
○ 실시간 그림자 생성(Dynamic cast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약문 ... 10
  • 용어설명 ... 11
  • 목차 ... 12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3
  • 2. 연구수행내용 및 성과 ... 14
  • 2-1. 연구수행내용 및 결과 ... 14
  • 2-2. 연구개발성과 ... 17
  • 3.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18
  • 3-1. 목표 ... 18
  • 3-2. 목표 달성여부 ... 19
  • 3-3. 관련분야 기여도 ... 20
  • 4. 연구개발성과의 활용 계획 등 ... 21
  • 4-1. 추가연구 ... 21
  • 4-2. 기술이전 ... 22
  • 4-3. 기업화 계획 ... 23
  • 별첨. VR 콘텐츠 기획안 ... 30
  • 끝페이지 ... 46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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