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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환경정책ㆍ평가연구원 Korea Environmen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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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광규 |
참여연구자 | 한진석 , 서은주 , 조강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9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14486 |
DB 구축일자 | 2018-06-02 |
키워드 | 경유차.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실도로 대기오염물질 초과배출.사회적 비용.사회적 편익.EURO-5 Diesel Passenger Vehicles.Manipulation of the Exhaust Gas Reduction Device.Excessive On-road Emissions of Air Pollutants.Social Costs.Social Benefits.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14486 |
본 연구는 A사 배출가스 저감장치 임의설정에 따라 실도로에서 초과 배출되는 대기오염 물질이 유발하는 사회적 비용과 실도로 배출허용기준 도입의 필요성 및 당위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하여 먼저 A사 차량과 같은 EURO-5 경유승용차의 실도로 대기오염물질 초과배출의 원인을 다각적으로 분석하였다.
그리고 경유차가 압도적으로 많이 배출하는 질소산화물(NOx)이 초과 배출됨에 따른 사회적 피해 비용을 추정하였다. 이때 세 가지의 경우로 나누어 확인하였는데, 본고는 A사가 실도로에서는 인증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This study aims to present the social costs caused by air pollutants excessively emitted on the road with the random setting of the exhaust gas reduction device by Company A. and the necessity and appropriateness of the introduction of on-road emission standards. For this purpose, this study first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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