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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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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도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7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22818 |
과제고유번호 | 1485013931 |
사업명 | 글로벌탑환경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8-06-23 |
키워드 | 디젤엔진.디젤산화촉매.선택적 환원반응.배기가스정화 장치.N2O 생성 억제.Diesel Engine.Diesel oxidation catalyst.selective catalytic reduction.after-treatment system.suppressed N2O form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22818 |
□ 개발 목적 및 필요성
NOx 규제가 더 강화된 EURO 6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SCR과 같은 고효율의
NOx 배기가스 정화 장치의 개발이 시급하며, 가솔린 엔진에 대한 규제와 마찬가지로 강화될 여지가 있는 NOx 규제 및 N2O 규제 기준에 한 발 앞서 고성능의 SCR 기술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N2O 배출이 최소화된 배기가스 정화 장치를 조속히 개발할 경우 전 세계적인 기술 선점이 가능하다.
□ 연구개발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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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Results
V/TiO2 type catalysts supported on microporous TiO2 formed bulk-like vanadia on the surface and suppressed N2O production at high temperature with high SCR activity. Also, V/TiO2 type catalysts supported on microporous TiO2 had h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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