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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이엔드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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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태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7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22830 |
과제고유번호 | 1485013917 |
사업명 | 글로벌탑환경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8-06-23 |
키워드 | 온실가스.비도로용 디젤엔진.배기가스 처리.Greenhouse gas.N₂O.Off-road diesel engine.Exhaust gas treatment.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22830 |
□ 개발 목적 및 필요성
- N2O 억제 성능을 포함한 56kW급 엔진용 후처리 장치 제작 기술
-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질소산화물과 SCR 촉매의 Urea 분사량을 조절하는 시스템을 포함한 N2O 생성을 억제용 배기 후처리 장치 제작 기술
- 건설기계 및 농기계의 배기가스 정화장치 기술은 자동차 등 기존에 형성된 시장과 달리 신규 규제에 의해 새로이 형성되는 기술 분야에 대한 대응 기술력 확보
- 건설기계 및 농기계의 NOx 규제 대응에 N2O 저감기술까지 고려한 신개
□ 개발 목적 및 필요성
- N2O 억제 성능을 포함한 56kW급 엔진용 후처리 장치 제작 기술
-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질소산화물과 SCR 촉매의 Urea 분사량을 조절하는 시스템을 포함한 N2O 생성을 억제용 배기 후처리 장치 제작 기술
- 건설기계 및 농기계의 배기가스 정화장치 기술은 자동차 등 기존에 형성된 시장과 달리 신규 규제에 의해 새로이 형성되는 기술 분야에 대한 대응 기술력 확보
- 건설기계 및 농기계의 NOx 규제 대응에 N2O 저감기술까지 고려한 신개념 배기가스 정화장치는 향후 관련 기술의 국제표준화 선도 가능
- 온실가스인 N2O를 제거하기 위한 별도의 장비 필요 없이 기존 후처리장치내에서 N2O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공간 확보 및 연료 효율성 확보
□ 연구개발 결과
Microporous TiO2를 적용한 N2O 억제용 후처리 시스템 설계 및 개발
- Mixer 및 Vane 형사에 따른 촉매전단부에서의 Urea에서 NH3로 전환 반응모델 개발
- 엔진 부하별 NOx 저감 환원제 분사 장치 개발
- 후처리 장치 Application 설계
- 실장착을 위해 상용 트랙터를 기반으로 한 후처리 장치 장착용 layout 설계
□ 성능사양 및 기술개발 수준
NOx 투입량 대비 N2O 발생량 2.5 % 이내
□ 활용계획
국내 off-road 디젤 엔진 제작사와 협력하여, 농기계 및 건설기계용 56kW급 디젤엔진에 대한 촉매 개발완료 후 소형 및 대형으로 확대개발을 통해 수익구조 개선 및 경쟁력 제품구현. 굴삭기, Loader 등 산업용 및 발전기 엔진으로의 적용영역 확대
( 출처 : 요약서 2p )
Ⅳ. Results
N2O production suppression generation catalyst coating technology to optimize your design redundancy and thermal durability N2O generation suppression devices / Production
( 출처 : SUMMARY 10p )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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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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