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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산업용 EV 자율주행차량을 위한 가변 아키텍처 파워트레인 플랫폼 및 자율주행 요소 기술 개발
Variable Architecture Powertrain Platform and Self-driving Factor Technology Development for Industrial EV Self-driving Vehicl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연구책임자 차현록
참여연구자 김영진 , 임성식 , 임진섭 , 한종호 , 황명환 , 김동현 , 양승진 , 최승환 , 이계성 , 박창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12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연구관리전문기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등록번호 TRKO201800036496
과제고유번호 1711063209
사업명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8-08-04
키워드 마그네트 토크.릴럭턴스 토크.구동 모터.감속기.인버터.구조해석.Magnet Torque.Reluctance Torque.Traction motor.Reduction Gear.Inverter.Structure analysis.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800036496

초록

연구내용
ㅇ 가변 아키텍처를 위한 용량가변형 표준부품 개념설계 (시방서 작성)
- 다중 구동 모터 장착 기술 개념 설계
- 다중 동력 인출형 (인버터+모터+감속기) 통합 구동모듈 개념설계

ㅇ 가변 플랫폼을 이용한 EV의 내구성확보 및 구조설계를 위한 Global stiffness 해석기술개발
ㅇ 위상배열 광학빔센서(905nm적외선)기반 전방영역 검지시스템 개념설계
ㅇ LIDAR+초음파 복합형 안전영역 검지 시스템 개념설계
ㅇ 센서 및 Actuator를 이용한 주행상태 데이터 획득 및 처리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기관주요사업 연구보고서 ... 3
  • 연구요약 ... 4
  • 목차 ... 6
  • 제 1장 개요 ... 7
  • 제 1절 연구개발 목표 ... 7
  • 제 2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8
  • 제 3절 당해연도 연구개발 범위 ... 9
  • 제 2장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0
  • 제 1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10
  • 제 2절 당해연도 연구수행 내용 ... 11
  • 제 3절 당해연도 연구개발 결과 ... 22
  • 제 3장 연구성과 활용 시나리오 ... 23
  • 제 1절 연구성과 활용 시나리오 ... 23
  • 제 4장 차년도 사업추진계획 ... 24
  • 제 1절 차년도 사업추진 내용 ... 24
  • 제 2절 차년도 사업추진 일정 ... 25
  • 제 3절 차년도 세부 성능지표(Spec) ... 26
  • 제 5장 참고문헌 ... 27
  • 끝페이지 ... 28

표/그림 (9)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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