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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현대자동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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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채모 |
참여연구자 | 인치왕 , 정춘식 , 이석민 , 이진우 , 강순동 , 김민수 , 이관수 , 주홍로 , 이기동 , 임태승 , 이승호 , 한일송 , 김용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6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600017447 |
과제고유번호 | 1415130780 |
사업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7-09-20 |
키워드 | 일충전주행거리.최고속도.충전시간.동력성능.가상 엔진 음향 시스템.뉴로모르픽.전기차 냉난방 시스템.차량 히트펌프 냉난방.탑승Zone 개별공조.차량 열부하 저감.페열 활용 기술.단열 내장재.원격 예약 공조.환기손실 축소를 위한 내외기 제어. |
□ 최종목표
플랫폼
일충전주행거리 / 214km↑
최고속도 / 145kph↑
동력성능(0 to 100kph) / 11.5 s↓
급속충전시간(16% → 80%) / 18분 30초↓
완속충전시간(2.5% → 95%) / 4시간 20분↓
공조부하 선행기술
냉/난방 주행거리 축소율 / 15%↓
보행자 인식율 / 98%↑
히트파이프 열전달 수송율 / 80%↑
헤드라이닝 단열성능 / 10%↑
플로어카펫 단열성능 / 3%↑
태양열 투과율[Tts] / 51↓
가시광 투과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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