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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현대중공업 Hyundai Heavy Industries Co., Lt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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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봉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8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800039495 |
과제고유번호 | 1415140214 |
사업명 |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8-11-03 |
키워드 | 에너지절감 부가장치.전산유체역학.모형시험.실선 시운전.ESD.CFD.Model test.Sea trial. |
핵심기술
5개 선종별 및 복합형 에너지절감 부가장치의 설계기술 및 실선적용을 위한 실용화기술
최종목표
- 5개 선종별 및 복합형 에너지절감 부가장치 설계기술 개발
ㆍ저속비대선 : 4% 마력절감
ㆍ중고속세장선 : 3% 마력절감
ㆍ자동차운반선 : 3% 마력절감
ㆍ가스운반선(LPG 혹은 LNG) : 3% 마력절감
ㆍ쌍축선 : 3% 마력절감
ㆍ복합형 에너지절감 부가장치 : 5% 마력절감
- 3개 실선 적용
ㆍ현대중공업(1척)
ㆍSTX 조선해양(1척)
ㆍ한진중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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