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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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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기준 |
참여연구자 | 김창환 , 조미영 , 김형진 , 박상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7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800042579 |
과제고유번호 | 1105013743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R&D) |
DB 구축일자 | 2018-10-13 |
○ 교육부(2010)에서는 전문계 고등학교, 마이스터 고등학교, 특수목적 고등학교, 특성화 고등학교 등으로 운영되고 있던 중등직업교육기관을 특성화 고등학교와 마이스터 고등학교로 나누어 분야별로 특화된 직업교육기관으로 개편하고 산업계와 정부부처가 공동으로 선취업 후진학체제로써 운영하고 있음.
○ 이명박 정부에서는 2008년 4월 ‘학교 자율화 추진 계획’을 통해 현장실습 정상화 방안을‘즉시폐기 지침’으로 분류해 폐기하였고 이에 따라 현장실습이 ‘학교 자율’로 바뀌게 되었음.또한 2011년 25%, 2012년 37%, 201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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