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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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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재규 |
참여연구자 | 유평준 , 김부일 , 유형목 , 엄병식 , 김용주 , 김명일 , 김연태 , 박기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800042690 |
DB 구축일자 | 2018-12-01 |
키워드 | 도로 포장.하이브리드 아스팔트.유리섬유 보강재.시험시공.Glass Fiber.Gird.Asphalt Concrete.Polyethylene. |
개도국의 경제 활성화를 바탕으로 사회 기간 시설인 도로 건설 및 유지보수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지만, 노후 된 도로 포장 연장 증가와 기후 변화로 인한 포장 파손이 가속화되고 있으나 효과적인 유지보수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개발한 기술을 접목시켜 개도국 적정 기술로 포장 단면 축소하여 현지화할 필요가 있다.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는 다음과 같다.
◦ 건설 시장 확대를 위한 기술 홍보 및 실용화 기술 정착을 위한 협의
◦ 국내 개발 기술의 실용화를
Based on the economic revitalization of developing countries, the budget for road construction and maintenance, which is a social infrastructure, is put into a lot of budget, but the aging of road pavement extension and pavement damage due to climate change are accelerating, but effective maintena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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