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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성항법 이용불능에 대비한 DMD/DME 기반 한국형 대체 항법시스템 네트워크 기초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청주대학교
Chengju University
연구책임자 조환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07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800044286
과제고유번호 1615009635
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DB 구축일자 2019-06-01
키워드 거리측정장치.항공항법.대체항법.위성항법.DME.Aircraft Naivgation.Alternative Navigation.Satellite based Navigation.

초록

본 연구는 위성항법시스템 이용불능시 대체 항법으로 사용될 수 있는 DME 장비의 거리측정 정확도를 개선하고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DME 지상장비 네트워크 분포 설계를 연구목표로 하였다.
DME 장비의 거리측정 정확도 향상을 위해 Multipath에 강인한 SFOL 펄스파형을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개발하였다. SFOL 펄스는 Multipath에 대하여 기존 가우시안 DME 파형보다 4.5배,SELEX 사의 SCP 펄스에 2.5배 강인함을 시물레이션을 통하여 확인하였다. 또한 SFOL 펄스는 기존 DME 펄스 국제규격을 준수

Abstract

● Purpose & Contents
The objective of the research is to investigate a DME network based Alternative Position and Navigation system for aircraft during GNSS outage due to jamming or interference. The current DME network in South Korea will be optimized to provide 1NM/0.3NM horizontal positioning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국문 요약문 ... 4
  • SUMMARY ... 5
  • Contents ... 6
  • 목차 ... 6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7
  • 1. 연구개발 목적 ... 7
  • 2. 연구개발의 필요성 ... 7
  • 3. 연구개발 범위 ... 11
  • 제2장. 국내외 기술 개발 현황 ... 12
  • 제3장. 연구 수행 내용 및 성과 ... 14
  • 1.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DME 펄스파형 개발 ... 14
  • 2. SFOL 펄스 DME를 이용한 지상장비 네트워크 최적화 방안 개발 ... 20
  • 3. 후속연구 ... 26
  •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29
  • 1. 목표 달성도 ... 29
  • 2. 관련 분야 기여도 ... 30
  • 제5장. 연구개발성과의 활용계획 ... 31
  • 제6장. 연구 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기술 정보 ... 32
  • 제7장. 연구개발성과의 보안등급 ... 33
  • 제8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 34
  • 제9장. 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 조치 이행 실적 ... 35
  • 제10장. 연구개발과제의 대표적 연구 실적 ... 36
  • 제11장. 기타 사항 ... 37
  • 제12장. 참고 문헌 ... 38
  • 끝페이지 ...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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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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