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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청주대학교 Chengju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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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환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7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800044286 |
과제고유번호 | 1615009635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
DB 구축일자 | 2019-06-01 |
키워드 | 거리측정장치.항공항법.대체항법.위성항법.DME.Aircraft Naivgation.Alternative Navigation.Satellite based Navigation. |
본 연구는 위성항법시스템 이용불능시 대체 항법으로 사용될 수 있는 DME 장비의 거리측정 정확도를 개선하고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DME 지상장비 네트워크 분포 설계를 연구목표로 하였다.
DME 장비의 거리측정 정확도 향상을 위해 Multipath에 강인한 SFOL 펄스파형을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개발하였다. SFOL 펄스는 Multipath에 대하여 기존 가우시안 DME 파형보다 4.5배,SELEX 사의 SCP 펄스에 2.5배 강인함을 시물레이션을 통하여 확인하였다. 또한 SFOL 펄스는 기존 DME 펄스 국제규격을 준수
● Purpose & Contents
The objective of the research is to investigate a DME network based Alternative Position and Navigation system for aircraft during GNSS outage due to jamming or interference. The current DME network in South Korea will be optimized to provide 1NM/0.3NM horizontal positio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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