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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안전공단 Korea Transportation Safety Author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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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경임 |
참여연구자 | 권락범 , 김용진 , 이창욱 , 유봉석 , 심상현 , 박선홍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7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0014 |
과제고유번호 | 1615009561 |
사업명 | 교통물류연구 |
DB 구축일자 | 2019-06-01 |
키워드 | 이종센서융합.운전자 상태 모니터링.통합 HVI Manager.위험상황 판단.졸음운전.Heterogeneous sensor fusion.Driver State Monitoring.Integrated HVI Manager.Dangerous situation decision & Warning.Drowsy Driving. |
사업용 자동차 운전자는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높고 사고발생 시 피해심각도가 높아 운전자의 과로 및 졸음운전, 부주의 운전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며, 첨단기술을 활용한 운전자 지원장치로 운전자의 졸음, 부주의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의 상용화가 필요한 실정임.
본 과제는 실차기반 주행환경에서 사업용 차량을 대상으로 영상·생체센서 기반의 운전자 상태 인식, 영상을 통한 전방상황 인식, 차량정보(in-vehicle Network)를 활용한 위험상황 인식 등을 통해 주행 중 위험상황 시 경고를 제공하고 운전자의
□ Purpose & Contents
○ Development of the integrated driver's dangerous situation decision and warning system for commercial vehicles
- using the heterogeneous sensor based driver‘s state recognition and video-based front conditions recognition, IVN(In-vehicle network) under optimized driv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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