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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미래교육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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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태완 |
참여연구자 | 임성일 , 오세희 , 김민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교육부 |
등록번호 | TRKO201900000351 |
과제고유번호 | 1345259088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19-06-15 |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991년 지방자치 실시 이후 지방재정은 일반지방재정과 지방교육재정으로 구분되는 구조를 지니며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다. 이렇게 지방재정이 구분되어 운영되는 것은 지방교육자치가 일반지방자치와 집행기관이 분리되어 있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지방자치 구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까지 지방재정과 지방교육재정은 내국세의 일정 비율을 확보하면서 급속도로 증가해 왔는데, 전체 지방재정 중에서 국가 재정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는 하지만 국가에서도 지방자치에 따른 재정분권화, 자율화의 흐름 속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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