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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내채굴광산의 운반효율 향상을 위한 기초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광업협회
연구책임자 황의덕
참여연구자 허영기 , 한진균 , 최승운 , 박용화 , 정정욱 , 박승환 , 김경현 , 임채현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2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900000506
과제고유번호 1415151007
사업명 에너지자원정책연구
DB 구축일자 2019-06-15

초록

3. 조사결과
1) 갱내광산의 갱도 규격 현황
갱내석회석광산의 갱도 규격은 석회석 광체 내에 주운반갱도를 개설한 곳은 대부분 갱도규격이 평균 폭 10m×높이 7m이며, 최소 8m×6m에서 최대 20m×6m이며, Ramp Way의 경우 경사도 6∼8°로 평균 7°, 회전반경은 평균 30m를 유지하고 있어 장비운행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현재 사용 중인 15톤, 25.5톤 Dump Truck 운행에는 문제가 없으며 30톤 이상의 Articulated Truck이나 Mine Truck을 도입하여 사용하여도 일부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3
  • 요 약 문 ... 5
  • 목차 ... 11
  • 표목차 ... 13
  • 그림목차 ... 14
  • 제 1 장 서론 ... 15
  • 제 1 절 조사배경 및 목적 ... 15
  • 제 2 절 조사내용 및 방법 ... 17
  • 제 3 절 국내의 갱내광산운반 관련 연구내용 ... 18
  • 제 4 절 최근 해외광산 동향 ... 23
  • 제 2 장 갱내광산 운반시스템 현황 조사 ... 26
  • 제 1 절 조사 대상 갱내광산 개요 ... 26
  • 제 2 절 갱도규격 및 노면관리 ... 30
  • 제 3 절 국내 광산의 갱내 파쇄 시설 현황 조사 ... 34
  • 제 4 절 운반시스템 현황 조사 ... 39
  • 제 3 장 갱내운반시스템 향상을 위한 방안 ... 52
  • 제 1 절 적재·운반 시스템의 대형화 ... 52
  • 제 2 절 갱내도로 노면관리 개선대책 ... 53
  • 제 3 절 갱내에 모바일 크러셔와 벨트 컨베이어를 도입하는 방안 ... 56
  • 제 4 절 갱내 파쇄장 설치 확대 ... 60
  • 제 5 절 디젤에서 전기사용 운반시스템으로 전환이 필요한 시기 ... 65
  • 제 6 절 광구 경계로 인한 개발 장애 지역 공동개발 방안 (석회석 갑산층의 공동개발로 운반비절감 및 효율 향상방안) ... 70
  • 제 4 장 결론 ... 80
  • 제 5 장 정책제언 ... 84
  • [부록 1] 참고문헌 ... 86
  • [부록 2] 국내·외 적재 및 운반 장비류 세부 제원 ... 90
  • 1. 총괄표 ... 90
  • 2. Dump truck ... 119
  • 3. Articulated Truck ... 141
  • 4. Electric Articulated Truck ... 162
  • 5. Mining dump truck ... 165
  • 6. LHD ... 173
  • 7. eLHD ... 192
  • 8. Loader ... 200
  • 9. 모바일 크러셔 ... 218
  • 10. Surface miner ... 243
  • [부록 3] 갱내운반현황 조사표 ... 248
  • 끝페이지 ... 257

표/그림 (37)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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