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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케이엠플러스컨설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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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기용 |
참여연구자 | 문세연 , 석영미 , 조성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0965 |
과제고유번호 | 1345259075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19-06-22 |
○ NCS기반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고교단계 현장실습 제도 개선 방안 마련
- NCS기반 교육과정 도입됨에 따라 현장실습을 전문교과 이수로 인정하던 기존의 근로중심 현장실습에서 교육과정중심의 현장실습으로 전환 및 이에 따른 대안
※ 2015 교육과정 총론: 현장 실습은 교육과정과 관련된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며, 학교와 산업계가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과정과 결과를 평가하도록 한다.
○ 고교단계 현장실습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기업의 현장실습 인식제고 및 적극적인 참여 유도 방안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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