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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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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여인호 |
참여연구자 | 박춘수 , 김석원 , 권삼영 , 김만철 , 장승엽 , 이재호 , 오석문 , 김정현 , 김동현 , 고태환 , 이찬우 , 고효인 , 최찬용 , 유민택 , 백승구 , 윤수환 , 이강미 , 장승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1088 |
DB 구축일자 | 2019-06-29 |
2. 과업배경
- 전국의 주요 거점을 1시간 30분대로 묶는 KTX 중심의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의 정책목표 실현을 위한 고속철도 고속화 검토 필요
- 경부고속철도 1세대 KTX 차량이 투입된지 15년이 경과되고 있고, 철도 선진국에서 고속철도 고속화에 집중하고 있는 역건 등을 고려시 「중장기 고속철도 고속화 정책방향」수립 필요
- 차세대 고속철도 상용속도 향상에 따른 기술기반으로 세계 고속철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고속철도 기술 경쟁력 확보
3. 과업목적
- 철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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