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 핵심가치 및 홍보 실행 방안 구체화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글로벌리서치
연구책임자 윤명환
참여연구자 김영완 , 윤솜이 , 유보미 , 이지숙 , 이준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06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등록번호 TRKO201900001192
DB 구축일자 2019-06-29

초록

○ 청의 효과적인 인지도 제고를 위한 핵심가치(테마) 및 고객별 하부 가치 구체화
- 국민, 농업인, 정책고객 등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매력적이며 차별성을 지닌 테마
○ 내부 직원의 핵심가치 공감대 형성 방안 개발
- 교육, 문화, 제도 등 연계
○ 핵심가치를 활용한 홍보 실행방안 개발
- 청 홍보 현황 분석 및 개선사항 구체화
- 고객과의 접점에서 효율적인 인지도 제고 방안 마련

(출처 : 프리즘)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3
  • 목차 ... 5
  • 제1장 연구 개요 ... 7
  • 1. 연구 목적 ... 7
  • 2. 연구 내용 및 범위 ... 7
  • 3. 연구 활용 계획 ... 8
  • 4. 연구 진행 과정 ... 8
  • 5. 자문단 소개 ... 9
  • 제2장 청 인지도 조사 요약 ... 11
  • 1. 조사 개요 ... 11
  • 2. 청 인지도 및 역할 인식 ... 13
  • 3. 청 이미지 ... 21
  • 4. 청 인식 변화 방향 탐색 ... 27
  • 5. 진단 조사 요약 및 결론 ... 33
  • 제3장 핵심가치 구체화 ... 36
  • 1. `15년 핵심가치(안) 리뷰 ... 36
  • 2. 홍보 전문가 자문단 의견 ... 37
  • 3. 청 홍보 담당자 의견 ... 38
  • 4. 핵심가치 구체화 후보안 ... 41
  • 5. 청 핵심가치 의견 수렴 조사 결과 ... 46
  • 6. 청 핵심가치 구체화 제안 ... 56
  • 제4장 청 핵심가치 내부 홍보 방안 ... 59
  • 1. 내부 홍보 방안 개요 ... 59
  • 2. 내재화 방안 ... 59
  • 3. 홍보 마인드 및 역량 강화 방안 ... 69
  • 제5장 청 핵심가치 외부 홍보 방안 ... 75
  • 1. 대 국민 홍보 방안 ... 75
  • 2. 대 농업인 홍보 방안 ... 81
  • 끝페이지 ... 85

표/그림 (50)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