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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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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철남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재료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terials Science |
등록번호 | TRKO201900001668 |
과제고유번호 | 1711080130 |
사업명 | 재료연구소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06-01 |
키워드 | 무인기.연료전지.배터리.하이브리드.장시간 체공.unmanned aeiral vehicle.fuel cell.battery.hybrid.long enduranc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900001668 |
○ 650W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동력원 기술
• 전기출력 688 W의 연료전지동력원 기술개발
• 전극면적 60 sq.cm 막전극접합체를 직접 제조하여 45 셀로 구성된 스택 설계 및 제작
• 임무수행 기생전력(50 W)을 포함하여 650 W의 전기출력을 추진 모터로 공급할 수 있는 연료전지 스택 및 동력원 기술
• 스택 자체의 최고출력 : 950 W
• 스택 기밀성 : 0.07 mL/min/cell (스택을 구성하는 단위셀당 기밀성능 : 0.1 mL/min) : 0.5 bar에서 반응매체의 내부 Cross
This project is to develop the electric propulsion UAVs powered by PEFC(polymer electrolyte fuel cell)fuel cell and the battery hybrid configuration for 6 hour long endurance. The hybrid combination of high energy density of the fuel cell and high power density of Li-pol. battery is packaged on bo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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