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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재료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terials Scien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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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철남 |
보고서유형 | 3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00191 |
과제고유번호 | 1711120202 |
사업명 | 재료연구소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05-15 |
키워드 | 무인기.연료전지.배터리.하이브리드.장시간 체공.unmanned aerial vehicle.fuel cell.battery.hybrid.long endurance. |
○ 전기출력 800W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동력원 기술
ㆍ 전기출력 840 W 급의 연료전지동력원 기술개발
ㆍ 전극면적 80 sq.cm 막전극접합체를 직접 제조하여 45 셀로 구성된 스택 설계 및 제작
ㆍ 임무수행 기생전력(84 W)을 포함하여 840 W급의 전기출력을 추진 모터로 공급할 수 있는 연료전지 스택 및 동력원 기술
ㆍ 스택 자체의 최고출력 : 1,300 W
ㆍ 스택 기밀성 : 0.01 mL/min/cell 이하 (스택을 구성하는 단위셀당 기밀성능 : 0.1 mL/min) : 0.5 bar에서 반
This project is to develop the electric propulsion UAVs powered by the 800 W PEMFC(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fuel cell and the 8 S lithium polymer battery hybrid configuration for 6 hour continuous flight. The hybrid combination of high energy density of the 800 W fuel cell and high p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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