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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영스틸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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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계연 |
참여연구자 | 박봉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059 |
과제고유번호 | 1615009844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R&D) |
DB 구축일자 | 2019-06-08 |
키워드 | 강박스 거더.이중합성거더.복합파셜거더.교량.도로교.Steel Box Girder.Double Complex Girder.Complex Partial Girder.Bridge.Road Bridge. |
○ 기존교량공법의 60m이상 경간장 제한적인 문제점을 해결 및 신형식의 복합파셜거더를 설계.실험검증하여 강재 절감량 우수하도록 설계.개선한 교량 상용화 개발
○ 교량 경간 중간부에 I형 거더, 지점부에 BOX형 거더를 적용하고, 지점부 거더 하부에 콘크리트를 합성시켜 바닥판과 함께 이중합성효과를 도입한 신개념 형식의 복합파셜거더 설계/시공 기술 개발
[ 연구내용 ]
- 복합파셜거더 교량 설계기준 정립
- 복합파셜거더 교량 설계/시공 기술개발
- 복합파셜거더 교량 실험검증
- 복합파셜거더 교량
Purpose and contents of research
Currently, various types of bridges are being constructed in Korea, but because the usability of the bridge is limited to 60m or less, it is difficult to construct a bridge that can be applied over 60m. This composite partial girder technology is a new type brid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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