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
연구책임자 | 조국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41 |
과제고유번호 | 1615009768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19-06-08 |
키워드 | 고속철도.선로관리기준.차량 이동하중 수치해석.궤도유지관리.레일손상. |
○ 국내 고속철도 선로관리기준 현황조사
- 국내외 선로관리기준을 비교분석하여 비교분석대비표를 작성하였으며, 국내 선로유지관리 이력을 조사하여 수록하였음
○ 수치해석 및 현장계측 결과 비교분석
- 이동하중 재하방법에 따른 수치해석과 교량~토공 접속부 구간에서 선로형상에 따른 현장계측을 실시하여, 수치해석과 현장계측 데이터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최적의 수치해석 방법을 모색함
○ 고속철도 선로관리기준 제시
- (차량)이동하중 재하방법을 이용하여 고저틀림과 속도 대역에 따른 레일 및 도상의 거동을 분석하여 선로유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